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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산콘텐츠마켓 2020, 이번에는 온택트로 연다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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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부산콘텐츠마켓 2020, 이번에는 온택트로 연다

   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개최
    전 세계 30여개국, 300여 업체 참여

    제14회 부산콘텐츠마켓이 1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. (그래픽=부산시청 제공)

     

    아시아 최고 마켓으로 도약한 부산콘텐츠마켓(BCM)2020이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꾸며진다.

    부산시는 11일부터 12월 18일까지 38일간, '부산콘텐츠마켓(BCM) 2020'을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.

    부산콘텐츠마켓(BCM)은 전 세계 약 30여 개국 300여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영상콘텐츠 거래시장이다.

    이번 행사는 '포스트 코로나, 콘텐츠로 세계를 잇다(Post-COVID 19, Connect the world with Contents)'를 주제로 △BCM마켓 △BCM컨퍼런스 △BCM펀딩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.

    부산시와 부산콘텐츠마켓조직위은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 상황 속에서 이번 행사를 온택트 마켓으로 전환해 최한다.

   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, 부산콘텐츠마켓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온라인 개최의 강점을 십분 살릴 계획이다.

    먼저 BCM마켓은 '온라인 가상전시'의 형태로 진행된다.

    마켓이 열리는 12월 18일까지 △부산콘텐츠산업관 △K콘텐츠지원관 △K콘텐츠전시관 3개의 카테고리에 총 300여 개의 업체가 온라인으로 참가한다.

    오프라인 전시처럼 참여업체를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드라마, 다큐멘터리, 애니메이션, 캐릭터, 영화, 뉴미디어 등 방송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재생(스트리밍)할 수 있다.

    또, 강연 15개로 구성된 BCM컨퍼런스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발표와 토론을 한다.

    코로나19 이후 미디어와 콘텐츠 산업의 격변 속에서 플랫폼 시대가 찾아온 만큼, 미디어 시장의 미래와 생존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    BCM펀딩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되어 더 많은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.

    오는 25일부터 26일, 이틀간 서울과 부산지역 비즈매칭이 동시에 이뤄지며, 해외 굴지 바이어와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.

    문화콘텐츠펀드 생태계에 대한 정보와 투자계획 경향을 알 수 있는 △문화콘텐츠펀드 투자계획 설명회 △BCM글로벌피칭(우수 콘텐츠를 국내외 바이어와 매칭)도 진행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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